2024.05.21 (화)

  • 흐림동두천 17.2℃
  • 흐림강릉 14.4℃
  • 구름많음서울 17.0℃
  • 맑음대전 18.2℃
  • 구름조금대구 16.3℃
  • 구름조금울산 15.9℃
  • 맑음광주 19.3℃
  • 구름조금부산 17.3℃
  • 맑음고창 ℃
  • 구름많음제주 19.5℃
  • 흐림강화 14.7℃
  • 맑음보은 16.7℃
  • 맑음금산 17.1℃
  • 맑음강진군 18.1℃
  • 구름조금경주시 16.2℃
  • 구름조금거제 17.6℃
기상청 제공
월간구독신청

전남/전북/광주/제주

전남식품, 미국 인기 LPGA 대회서 관심 집중

스포츠 마케팅 확대로 현지 식품시장 공략


(대한뉴스 박청식기자)=전라남도가 고품격 식품 브랜드로서 전라남도의 해외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수출 확대를 위해, 세계적 인기 스포츠인 LPGA 골프대회에서 현지인뿐 아니라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스포츠 마케팅을 펼쳤다.

 

전남도에 따르면 미국 뉴저지주에서 지난 12일까지 3일간 열린 ‘2022 샵 라이트 LPGA 클래식에서, 전남 미주사무소(소장 최광우)가 한국농식품유통공사 뉴욕지사 등 현지 유관기관과 함께 케이-푸드를 대표하는 전남홍보관을 운영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2022 샵 라이트 LPGA 클래식은 미국 동부지역 7개 주에서 320여 슈퍼마켓 매장을 운영하는 리테일 협동조합 샵 라이트(ShopRite)’사가 후원하는 대회다. 고진영, 박인비, 이정은, 전인지 등 한국인 선수 20명을 포함한 144명의 전 세계 최상급 선수가 출전했다.

 

이번 대회에는 현지 식품유통업 관계자와 갤러리 등 7만여 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다. 전남홍보관은 코스트코(COSTCO)를 통해 판매 중인 유기농유자주스(고흥 에덴식품)와 오징어스낵(여수 아라움)은 물론, 현지 상설 판매장에서 판매 중인 한과, , 고추장 등을 선수와 갤러리에게 선보였다. ‘전라남도식품을 고품격 식품 브랜드로 미국 현지 시장에 홍보하는 확실한 계기가 됐다는 평을 받았다.

 

현장에서 홍보관을 운영한 최광우 소장은 샵 라이트사와 거래하는 식품 유통사들이 홍보관을 찾아 많은 관심을 보인 것을 보며 케이-컬처에 이은 케이-푸드에 대한 인기를 실감했다미주사무소가 현지 유통사와 전남 수출기업의 연결 고리로서 미국 현지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현곤 전남도 국제협력관은 최근 세계적으로 한국 문화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고, 코로나19로 인해 국가 간 교류가 오랫동안 중단돼 해외 식품 바이어들의 한국산 식품 수요가 굉장히 높다전남 농수산식품의 해외수출 전진기지인 온·오프라인 상설 판매장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스포츠 마케팅을 포함한 해외 마케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