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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대구

구미시,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조사

- 상(5.6∽6.4) ·하(9.9∽10.8)반기로 연2회 추진
- 고객만족도 & 공무원친절도 두 가지 조사 병행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시민 평가를 행정에 반영하기 위해 올해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에 나선다.


이번 조사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시민의 객관적 평가를 받고 행정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키 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는 고객만족도 조사와 공무원 전화친절도 조사 두 가지 형태로 상반기(5.6.~6.4)와 하반기(9.9.~10.8)로 구분해 연2회 실행할 계획이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시청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민원을 본 경험이 있는 시민 500여 명을 대상으로 표본을 추출하여 자동응답전화 설문조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어 공무원 전화친절도 조사는 모니터 요원이 민원인을 가장한 미스터리 쇼핑 콜 방식으로 전 직원의 민원응대와 친절도 등을 평가한다는 것.


시는 “조사결과 분석을 토대로 민원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며 이번 만족도 조사에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보다 신뢰성 있는 결과가 도출 될 수 있기를 희망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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