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월간구독신청

지자체 일반

경북, 과수통합브랜드‘데일리(daily)’브랜드파워 높여

- 도, ‘daily’ 과일전용판매대 5개소로 확대운영
- ‘데일리’ 우수성 전격홍보, 올해 800억 목표

경북도는 신토불이농산물 사랑운동과 농가소득증대사업의 일환에서 농협유통 등 대형유통매장에 경북과수 통합브랜드‘데일리(daily)’ 전용판매장3개소를 5개소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는 지난2018년부터 하나로 클럽 양재점, 농협유통 삼송점, 농협 부산․경남유통센터 등 3개소에 ‘daily’전용판매장을 운영한 결과 소비자호응도가 매출증가로 이어짐에 따라 이번에 하나로 마트 양산점과 농협 울산유통센터에 ‘daily’2개소를 추가 설치키로 했다.



과수통합브랜드‘데일리(daily)판매장에서는 경북에서 생산되는 사과, 복숭아, 자두, 포도 중 상위 50% 이상 되는 고품질 상품인 ‘daily’브랜드를 전용판매하게 된다.


판매장 운영은 성출하기에는 daily브랜드 중심으로 운영하며 쇼핑 황금시간대에 시식행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해 경북 과일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한편, 비수기에는 브랜드 상품 외 도내에서 생산되는 저렴한 알뜰상품을 동반 입점 시켜 소비자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경상북도 과수통합브랜드 daily(데일리)는 지난2016년부터 도내16개 시·군 54개 선별 장에서 출하되고 있다. 사업 첫해인 2016년도에 210억 원을 시작으로 매년 78%의 성장세를 거듭해 지난해는 660억 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올해는 800억 원을 목표로 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종수 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이번 브랜드 판매장 개설을 통해 도내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과실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었다”며, “앞으로 코로나19 이후 위축된 농산물 유통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배너